한국산이 기술력, 품질, 가격, 안정성 모두 경쟁우위에 있는 업종이 2차 전지입니다.
2차 전지 배터리는 중국산이 최고라고 믿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다 언론의 잘못입니다.
위대한 회사가 대한민국에 있음에도 자기들의 이권으로 인하여 중국의 비위를 맞추고 딸랑거리는 기래기들과 관련 종사자들과 같은 사람들이 중국산 배터리가 글로벌 최고라 말하며 찬양 일색 중입니다.
그런데 과연 그 말이 맞을까요? 2차 전지 중국산의 역습으로 한국 배터리산업은 존폐에 처해 있는 게 사실일가요.
중국은 사회주의국가입니다. 정부 공산당이 밀어주면 안 되는 게 없는 국가죠.
중국이 배터리굴기로 자국 배터리 회사 키워주기와 일감 몰아주기로 비대한 회사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중 대표 회사가 CATL입니다. CATL은 배터리기술이 없다 보니 손쉽게 접근이 가능했던 LFP(리튬, 인산, 철) 배터리를 생산하여 보급을 했습니다.
LFP배터리의 최대 장점은 화재 위험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산 전기차가 자국 내수시장에서 불이 얼마나 많이 나는지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게 현실입니다.
LFP배터리는 전기차용으로 만들어진 배터리가 아닙니다. ESS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도 상관없고 안정적으로 저장만 하는 역할이기에 ESS용으로는 전혀 문제없는 배터리입니다.
이런 배터리를 고출력을 요하는 자동차에 적용하여 사용하다 보니 화재가 발생하는 것이죠. 또 한 충전량, 속도도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배터리의 효율이 60%까지 떨어져 주행거리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문제를 가지고 있죠.
이에 비해 한국산 배터리는 전기차에 특화된 고출력을 위해 만들어진 삼원계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 긴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시간, 안정성이 확보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배터리입니다.
이런 배터리와 중국산 저질 배터리와 비교하는 건 자신들의 무지를 드러내는 것이죠.
CATL도 삼원계 배터리를 만들기는 합니다. NCM8계열이죠. 한국은 NCM9계열이 주력입니다.
기술력으로 따라오지 못하니 거짓말로 일관하는 중국식 허풍을 퍼 나르는 한국 기래기들도 한심합니다.
아무튼 2차 전지를 깎아내리지 못해 안 달란 중국 똥꼬빠는 매국노들아. 잘 들어라.
공부 좀 하고 얘기해.~ 쫌.
배터리셀 글로벌 1등은 LG에너지솔루션이야. 배터리셀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는 에코프로비엠이 1등!!
LFP 겨울에 얼마나 잘 달리나 시험해 본 영상입니다. 이런 배터리를 찬양하고 있다니.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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